최민정 입장문 이유 밝혔다…빅토르 안 ‘코치 탈락’ 때문?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1월 31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룡 변호사,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병묵 정치평론가,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일단 여러 많은 관심을 끌었던 빅토르 안, 안현수 코치의 국내 복귀는 무산이 되었어요. 성남시가 뽑지 않았습니까?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그렇습니다. 최종적으로 선발자가 없다고 공고를 냈어요. 그러니까 아마 아무도 뽑지 않은 것이죠, 사실은. 빅토르 안 같은 경우는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스타로 활약을 했었죠. 2011년에 러시아로 귀화를 해서 2017년 소치 올림픽에 3관왕을 달성을 했었고요. 그러고 나서 2020년 중국 대표팀의 기술 코치로 부임을 해서 당시 중국 대표팀에 메달 4개를 획득하게 만들었습니다. 최근에 이제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직을 지원을 했는데 아무래도 이제 논란이 되는 것은 사회적으로 사실은 조금 비판을 많이 받은 부분이 있습니다. 러시아 대표팀 같은 경우 그 당시에 약물 파동 때문에 논란이 조금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이 영향을 미치는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이 지금 일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