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민주당 의원들도 ‘尹 정권 탄핵’ 동참해야”

  • 7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0월 23일 (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이용환 앵커]
지난주 토요일, 그러니까 이틀 전에 주말에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주장하는 집회가 있었는데. 이 자리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참석을 해서 우회적으로 이야기한 것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주장했습니다. 전현희 전 위원장이 말이죠. ‘불화살’ 이런 단어가 등장을 하고 주변에서는 ‘탄핵, 탄핵.’ 이런 구호가 등장했습니다. 들어보시죠. 글쎄요. 조 의원님.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저러니까 집회가 점점 쪼그라드는 것입니다.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고 웃기잖아요. 지금 아직도 어게인 2017년 지금 생각하시는 것인데, 지금 2023년입니다. 국민 여러분. 민주당은 의로운 세력이고 윤석열 정부는 불의한 세력이다. 이런 의와 불의. 선과 악의 정치 끝난지 오래인데. 민생 정치 하자면서요. 그런데 왜 자꾸 저렇게 ‘탄핵의 불화살을 날리자.’ 무슨 전쟁 언어만 계속 뽑아 쓰는 이런 험한 이야기들을 공적인 광장에서 장관급 인사까지 했던 분이 저렇게 이야기하면요, 이것은 그냥 채널 돌려버리는 거예요. 이러면 안 됩니다. 그리고 정치인이라면, 국회의원까지 하신 분이잖아요. 저런 식의 선동 정치는 이제 멈추셔야 합니다. 왜 민주당 세력이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보다 국정을 잘 이끌 수 있는지. 이런 것을 말씀하셔야지 ‘불의에 맞설 응징의 불화살.’ 이것이 지금 몇 년도 이야기입니까. 웃기지도 않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추천